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문화/예술/행사 서울
배우 정려원부터 스포츠 스타 이정후까지… 제12회 아름지기 기금 마련 바자 개최
지난해 열린 제11회 아름지기 기금 마련 바자 모습(사진제공: 아름지기)
지난해 열린 제11회 아름지기 기금 마련 바자 모습(사진제공: 아름지기)

재단법인 아름지기의 ‘제12회 아름지기 기금 마련 바자’가 4월 25일 강남구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다.

2010년부터 시작된 ‘아름지기 기금 마련 바자’는 우리 전통문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뜻에 공감하는 후원자와 후원기업이 함께 진행하는 비영리 행사다. 수익금 전액은 전통 의·식·주 문화 연구 및 계승, 발전을 위한 사업 기금으로 사용된다.

특히 이번 바자는 배우 정려원, 야구선수 이정후, 골프선수 김효주, 고진영,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 등 유명인이 뜻을 함께 한다. 대한민국 대표 패셔니스타인 정려원 배우는 옷·신발·가방 등 애장품을, 스포츠 스타 이정후 선수는 사인 글러브와 배트를, 김효주·고진영 선수는 사인 골프공과 골프모자를 내놓을 예정이며, 손연재 선수가 직접 사용했던 리듬체조 공과 리본도 판매된다. 아울러 패션 및 잡화, 뷰티, 주얼리, 가구 및 생활용품, 밀키트, 키즈용품, 공예 작품 등 분야에서 약 8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 재단 회원들이 기부한 빈티지 의류 및 패션 잡화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빈티지 코너도 열린다.

한편 아름지기는 2001년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계승하고 이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단체다. ‘전통의 현대화’, ‘문화유산 및 자연유산 환경 개선’, ‘전통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교육 및 연구’ 등을 진행한다.

제12회 아름지기 기금 마련 바자

· 일시: 2024년 4월 25일 목요일 10:00~17:30
· 장소: 더 라움 2층(강남구 언주로 564)
· 판매상품: 패션 및 잡화, 주얼리, 가구 및 생활용품, 밀키트, 키즈용품, 공예작품, 카페 등
· 입장료: 1만원/1인
· 문의: 재단법인 아름지기 문의 전화

아름지기 소개

재단법인 아름지기는 한국 전통문화의 창조적 계승을 목표로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단체다. 우리의 문화가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아름다운 일상이 될 수 있도록 본질을 탐구하고, 동시대의 새로운 창조력을 더해 더 넓은 곳, 더 먼 미래를 향해 나아 가고자 한다. 세계문화유산 등 주요 문화유적을 보존·정비하고 역사적 장소의 보존,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더 나아가 역사 문화를 콘텐츠로 하는 새로운 문화 공간을 통해 내일의 문화유산을 창조한다.

언론연락처:아름지기 김나리 선임 02-6365-8917 문의 전화 02-6365-891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