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정보 기자재정보 전국
니콘이미징코리아, 고배율 줌렌즈 NIKKOR Z 28-400mm f/4-8 VR 발표

- 동급 최고 수준 14.2배 줌 기능과 725g 초경량 콤팩트한 사이즈의 Z렌즈 최초 고배율 줌렌즈 발표

- 약 130g의 작고 가벼운 골프 거리측정기 COOLSHOT 20i GIII도 함께 공개해

COOLSHOT_20i_GIII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용 고배율 줌 렌즈 NIKKOR Z 28-400mm f/4-8 VR를 27일 발표했다.

NIKKOR Z 28-400 f4-8

이번 신제품은 Z 렌즈 중 28mm부터 400mm까지 폭넓은 초점 거리를 커버하는 최초의 고배율 줌 렌즈다. 동급 제품 중 최고 수준인 14.2배 줌 기능으로 먼 거리에 있는 피사체의 질감이나 표정을 효과적으로 포착해 역동적인 이미지 표현이 가능하다. 특히 이 렌즈는 운동 경기를 비롯해 놀이공원, 퍼레이드 등 피사체까지의 거리가 계속 변화하는 상황에서도 다채로운 촬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최단 촬영 거리로는 광각에서 0.2m, 최대 망원에서 1.2m의 최소 초점 거리를 지원해 음식 사진 촬영 등 접사 촬영에도 적합하다. 최대 0.35배의 재현율로 피사체 확대가 가능해 식물 등의 섬세한 묘사가 가능하며, 망원 영역에서는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가면 배경이 흐려지는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더불어 최대 400mm까지의 초망원이면서도 작고 가벼운 디자인으로 무게가 동급 최경량인 약 725g에 불과해 여행은 물론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휴대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빠른 속도로 자동 초점을 지원하는 스테핑 모터(STM)를 채택해 움직이는 피사체에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으며, 효과적인 핸드헬드 촬영을 위한 5.0단 손떨림 보정 효과, 원활한 피사체 초점을 돕는 수동 초점(MF) 리니어 조작 등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신규 렌즈 발표와 함께 골프 거리측정기 ‘COOLSHOT 20i GIII’도 새롭게 공개했다. 골퍼를 위한 쿨샷 시리즈 중 약 130g의 작고 가벼운 모델인 이번 제품은 전작인 COOLSHOT 20i GII의 콤팩트한 사이즈는 유지하면서 플래그 스틱까지의 거리가 측정되었음을 짧은 진동으로 알려주는 ‘락트 온 퀘이크(LOCKED ON QUAKE)’ 기능이 탑재됐다. 이 밖에도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전환 가능한 ▲골프 모드 ▲실제 거리 모드 ▲단일 측정 ▲연속 측정뿐만 아니라 가까운 목표물의 거리를 우선 표시하는 ▲근거리 우선 알고리즘과 다층 코팅이 적용된 ▲고품질 6배율 단안렌즈 등이 특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NIKKOR Z 28-400mm f/4-8 VR은 소형, 경량 설계에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촬영이 가능해 유원지나 동물원 등 봄 나들이를 준비중인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제품”이라며, “니콘은 앞으로도 새로운 광학 성능을 추구하면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영상 표현의 가능성을 넓혀 영상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