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문화/예술/행사 서울
박성윤 단국대 공연콘텐츠연구소장 아르코 강의 정원 사전 마감
박성윤 공연콘텐츠연구소장
박성윤 공연콘텐츠연구소장

박성윤 단국대 공연콘텐츠연구소장이 연사로 참여한 2024 아르코 문화예술 전문가 코스 ‘공연 관객 개발 연구’가 4월 1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 마감되며 이번 시즌 인기 강의로 등극했다.

공연 관객 개발 연구 과정은 이번 아르코 문화예술 전문가 코스의 신규 과정으로, 뮤지컬의 역사와 산업적 의미를 이해하고 뮤지컬 관객 개발 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됐다. 문화예술 분야 재직 3~8년 차를 대상으로 하며 뮤지컬 역사적 고찰, 브로드웨이 롱런 뮤지컬의 감소, 브로드웨이 산업 데이터 분석, 비영리 극장과 상업 프로덕션의 관객 개발 사례, 뮤지컬 관객 개발 활성화 방안 등 총 5개 차시로 구성했다.

공연 현장에서 뮤지컬과 연극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한편, 단국대 공연영화학부 초빙교수를 겸하고 있는 박성윤 소장은 현장 실무와 이론 학술을 겸비한 재원으로 평가받는다. 이번 과정 역시 이러한 박성윤 소장의 시선이 충분히 묻어났다는 평가다.

정원이 사전 마감된 박성윤 소장의 강의를 포함한 모든 2024 아르코 문화예술 전문가 코스는 문화예술 기획, 행정, 경영 분야의 예비 및 현장 인력과 해당 분야 관심이 있는 누구나 문화예술 내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매월 1일 및 15일에 오픈한다.

단국대학교 공연콘텐츠연구소 소개

단국대학교 공연콘텐츠연구소(소장 박성윤)는 소프트파워가 국가 경쟁력으로 대두되는 동시대에 학문과 실무의 문턱을 낮추고 유기적인 융합을 통해 그 가치를 전략화하기 위해 단국대학교 부설연구기관 설치 운영규정 및 연구기관 관리지침에 의거해 2023년 4월에 설치된 일반 연구소다.

언론연락처:단국대학교 공연콘텐츠연구소 박성윤 연구소장 070-8019-313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