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강원
세계 최초 IOC ‘올림픽™ 프렌즈’ 배우 이동욱, 학생들과 함께 강원 2024 하키 금메달전 응원 나서
IOC ‘올림픽™ 프렌즈’ 겸 강원 2024 명예자원봉사자 배우 이동욱(사진 제공 = 킹콩 by 스타쉽)
IOC ‘올림픽™ 프렌즈’ 겸 강원 2024 명예자원봉사자 배우 이동욱(사진 제공 = 킹콩 by 스타쉽)

지난해 12월 가수 샤이니 민호와 함께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세계 최초 ‘올림픽™ 프렌즈(Olympic™ friends)’에 선정된 배우 이동욱이 학생 및 학부모 60여명과 함께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이하 강원 2024)’에 방문한다.

IOC 올림픽™ 프렌즈이자 강원 2024 명예자원봉사자로 활동 중인 이동욱은 25일 강릉하키센터에서 진행되는 ‘아이스하키 3 대 3 금메달전’을 학생 및 학부모들과 함께 직관한다. 현장에는 IOC 한국인 롤모델 선수 박종아·이영준(아이스하키), IOC 선수위원이자 2018평창기념재단 이사장인 유승민 등도 함께해 대회 열기를 뜨겁게 달굴 계획이다. 이후 이동욱은 강원 2024의 페스티벌 사이트 ‘플레이윈터존’에 마련된 야외 아이스링크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동메달리스트 시부타니 남매(Alex Shibutani, Maia Shibutani/미국)와 함께 스케이트를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동욱은 “강원 2024의 주인공인 청소년 친구들과 함께 대회를 응원하고, 플레이윈터존도 체험해 볼 수 있게 돼 기쁘고 설렌다”며 “이번 대회가 전 세계 많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 2024는 강원특별자치도(평창·강릉·정선·횡성)에서 2월 1일까지 개최된다. 아시아 최초의 동계청소년올림픽으로, 참가 선수들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가 열린 경기장과 동일한 시설을 사용하며 실력과 우정을 뽐낸다. 입장권은 대회 웹사이트(https://olympics.com/ko/gangwon-2024/)에서 무료로 예매할 수 있다. 평창, 정선, 횡성에서 열리는 설상 경기는 티켓 없이 입장이 가능하고 강릉에서 열리는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컬링, 아이스하키, 피겨스케이팅 등 빙상 경기는 현장 발권도 가능하다. 각 개최 도시에 마련된 페스티벌 사이트에서는 동계스포츠 체험, 공연, 먹거리, 후원사 홍보관 등 다양한 문화·스포츠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언론연락처:국제올림픽위원회(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홍보대행 KPR 김승필 대리 02-3406-217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