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노원구
미래사업 선도는 노원이 넘버원, 노원메이커스원 4차산업 이끌어갈 지역의 인재를 양성에 나선다

- 3D프린터레이저 컷팅기 등 첨단 장비 갖춘 노원의 메이커스페이스

- 4차 산업형 교육 인프라 구축 및 프로그램 운영으로 창업 및 취업 지원

- <노원메이커스원인덕대 연지스퀘어로 이전, 24년 1월 22일부터 이용가능

 

보도자료1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노원메이커스원이전을 계기로 4차 산업형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 플랫폼 구축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메이커란 3D프린터레이저커팅기 등과 같은 다양한 기구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그 결과물을 공유하는 사람들을 뜻하며, ‘메이커들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창작의 공간을 메이커스페이스(MakerSpace)’라고 한다. <노원메이커스원>이 바로 노원형 메이커스페이스이다.

 

보도자료2

 

<노원메이커스원>은 2018년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으로 시작된 일자리 창출 플랫폼이다단순한 교육이나 커뮤니티의 공간 제공을 넘어서 실전에 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훈련하고 평생 지원 개념을 도입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노원메이커스원>에서는 3D프린터레이저 커팅기, UV프린터와 같은 장비필수교육과 3D프린팅을 활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시대를 맞아 활용영역이 넓어지고 있는 장비들이지만 높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시간과 비용 문제로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웠던 점을 해소하고장비 체험을 용이하게 도와준다.

 

또한 결과물 제작에만 멈추지 않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노원메이커스원>의 네트워킹 데이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성수메이커스원서울팬 랩 협업으로 각 메이커 프로그램 교육생 및 기업과 네트워크를 구축해주고 있다.

 

멘토링데이를 통해서 창업아이템의 사업화를 위한 1:1 전문가 상담도 운영하고 있으며노원 지역문화축제의 창업&지역경제 한마당을 활용하여 메이커스원 제품의 전시 및 판로개척에도 힘쓰는 등 일자리 연계 및 플랫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올해 노원메이커스원은 인덕대학교 연지스퀘어로 이전한다구는 노원메이커스원이 이전하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및 광운대 등 지역 내 대학교뿐만 아니라 창업디딤터와 같은 시설들과도 인접하여 취업과 창업 인프라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대학교 안에 위치하다 보니 접근성이라는 큰 이점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창업뿐만 아니라 취업과 취미활동을 위해 메이커스페이스를 다각도로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아이디어 실현에도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노원메이커스원>은 2024년 1월 22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형 메이커스페이스 <노원메이커스원>에서는 노원구민 누구나 아이디어 실현이 가능하다, “노원 메이커스원이 4차 산업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장으로 자리 잡아창업 및 취업 등 일자리 창출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02-2116-3478

정재은  rose.jje90@gmail.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