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서울
장애인친화미용실 ‘haircafe 더휴’ 공릉점 「개관식」

사회복지법인 성민 마들종합사회복지관(김정인 관장)은 지난 11월 28일(화) 전국 최초 장애인친화미용실 ‘haiecafe 더휴’(이하 장애인친화미용실) 공릉점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커팅식

마들종합사회복지관은 2022년부터 장애인의 편리성을 고려한 맞춤형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원구청의 지원을 바탕으로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을 갖춘 전국 최초 장애인친화미용실1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이용자 증가와 장애인의 더한 편익을 위한 복지를 확대하고자 2호점을 개관하였다.

공릉점 내부전경
공릉점 외부전경

 

이날 오승록 노원구청장, 김준성 노원구의회장, 사회복지법인 성민 이상용 부대표이사, 마들종합사회복지관 김정인 관장과 장애인 단체장 및 시설장 50명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내빈의 축사 이후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커팅식 및 라운딩이 진행되어 모두가 한마음으로 장애인친화미용실 2호점의 새로운 도약을 축하하였다.

오승록 노원구청장 축사

마들종합사회복지관 김정인 관장은 “전국 최초 장애인친화미용실 1호점에 큰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셔서 2호점이 개관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뜻깊은 소감을 남겼으며, 노원구청 오승록 구청장은 “앞으로도 장애인 친화사업을 확대해 장애인도 비장애인이 누리는 일상생활을 동일하게 누리는 장애인 친화도시 노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축하의 인사를 남겼다.

사회복지법인 성민 이상용 부대표이사 축사
라운딩

 

마들종합사회복지관은 전국 최초의 장애인친화미용실 운영 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장애인과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