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정보 기자재정보 전국
니콘이미징코리아, NIKKOR 렌즈 출시 90주년 기념 로고 제작
  • 니코르 렌즈 출시 90주년 기념 브랜드 인지도 강화, 과거 및 현재의 실루엣과 메시지 담은 기념 로고 제작
  • 오늘부터 12월 3일까지 2024 니콘 캘린더 증정 이벤트 함께 진행, 홈페이지 통해 응모해 2천명 추첨 증정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이 ‘니코르(NIKKOR)’ 렌즈 출시 9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니코르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확대에 나선다.

[니콘이미징코리아_이미지] NIKKOR 90th Anniversary Logo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니콘은 니코르의 유구한 역사를 기념하고자 90주년 기념 로고를 제작했다. 로고에는 니코르 브랜드 창립 이래 이미징(imaging) 역사에 족적을 남긴 렌즈들과 현재의 상징적인 렌즈들의 실루엣이 담겨있다.

 

특히, ‘모든 렌즈에 담긴 이야기(A Story in Every Lens)’라는 메시지가 함께 새겨져 있어 모든 니코르 렌즈에서 발견되는 고유한 특징, 섬세한 노력뿐만 아니라 역사를 보존하며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고, 이야기를 전달하는 동시에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할 수 있는 렌즈의 힘을 표현한다.

 

또한, 니코르 렌즈의 가치와 품질, 그리고 이를 통해 이룩한 업적을 강조하는 짧은 동영상 시리즈도 공개될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니콘은 90년 동안 이어져 온 니코르의 풍부한 역사와 끊임없는 기술 발전에서 영감을 받아 앞으로도 이미지 표현 가능성의 확장과 영상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니코르 렌즈 90주년을 맞아 ‘2024 니콘 캘린더 증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늘부터 12월 3일까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응모 페이지를 통해 캘린더를 신청할 수 있으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2천명에게 니코르 렌즈의 작례 사진이 담긴 탁상용 캘린더를 증정할 예정이다. 

 

 

[참고자료 - 니코르(NIKKOR)’ 브랜드]

니코르의 90년 역사는 1932년 니콘(당시 Nippon Kogaku K.K.)이 니코르 상표를 등록하며 시작됐으며, 1년 후에 ‘에어로 니코르(Aero-Nikkor)’ 항공 사진 렌즈의 첫 선적이 이루어졌다. 니콘은 광학 유리 생산에서 제조 공정을 시작한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제조업체 중 하나라는 점에서 독보적이다. 우수성을 향한 이러한 노력은 니코르 렌즈의 탁월한 광학 성능의 토대가 됐다. 수년에 걸쳐 당시의 최첨단 광학 기술이 집약된 렌즈를 지속적으로 개발함으로써 니코르는 고성능 렌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니코르는 항상 혁신의 선두에 서있다. 1948년 발매된 ‘Nikkor P・C 8.5cm F2’로 촬영한 사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라이프(LIFE)’ 매거진에 소개되며 니코르의 명성을 크게 높였다. 그 후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는 니코르 제품의 높은 품질을 강조하는 기사를 게재해 '메이드 인 재팬(Made in Japan)' 품질의 개념을 확립하는 데 기여했다. 1963년에는 실용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표준 줌 렌즈인 ‘Zoom-NIKKOR Auto 43-86mm f/3.5’가 출시됐다. 2019년, 최근에는 니코르 Z 렌즈 중 플래그십 렌즈인 ‘NIKKOR Z 58mm f/0.95 S Noct’가 f/0.95*1의 조리개 값으로 니콘 역사상 가장 빠른 렌즈라는 이정표를 달성했다. 이 렌즈들은 사용자가 창의적 비전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독특하고 고품질의 옵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니콘의 노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렌즈들이다.

 

니코르 렌즈의 뛰어난 광학 성능과 신뢰성을 입증하는 또 다른 증거는 NASA의 우주 임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이다. 1971년, 아폴로 15호 임무에 니콘 포토믹(Photomic) FTN(NASA 사양)과 니코르 렌즈가 사용됐으며, 2009년에는 국제우주정거장(ISS)에서의 활동을 기록하기 위해 ‘D3S’와 ‘AF-S NIKKOR 14-24mm f/2.8G ED’ 렌즈가 사용됐다. 현재까지도 니콘은 정기적으로 카메라와 렌즈를 공급하며 NASA의 우주 임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NASA와의 이러한 관계는 니콘의 광학 기술 발전에도 기여해 우주에서의 사진 촬영 및 연구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2018년, 니콘은 광범위한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해 Z 마운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최대 직경 마운트를 갖춘 미러리스 카메라와 호환 가능한 니코르 Z 렌즈 및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니코르 Z 렌즈는 내경 55mm의 대형 Z 마운트와 16mm의 짧은 플랜지(Flange) 초점 거리의 조합을 통해 실현된 뛰어난 설계 유연성을 활용한 새로운 차원의 광학 성능을 지속적으로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이러한 조합을 통해 설계 유연성은 더욱 향상되고 이미지 제작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