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문화/예술/행사 전국
6.25 참전유공자 제복영웅사진 촬영 발대식

서울지방보훈청, 6․25 참전유공자 제복영웅사진 찍어드린다
(사)한국프로사진협회 후원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청장 나치만)은 지난 6일(월), 마포 보훈회관에서 농협중앙회와 (사)한국프로사진협회와 함께 ‘6·25 참전유공자 제복영웅사진 촬영 발대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 신영수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 류재식 6․25참전유공자회 서울특별시 지부장을 비롯한 6․25 참전유공자 50여 명과 한국프로사진협회 소속 사진작가, 정화예술대학교 보훈 동아리 ‘호우회’의 정화 드림팀 회원 등이 참석하였다.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 신영수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이 함께 류재식 6․25참전유공자회 서울특별시 지부장의 첫 제복영웅사진을 촬영하였으며, 참여한 다른 참전유공자 또한 정화예술대학교 정화 드림팀의 이․미용 및 메이크업을 받은 후 사진을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6․25 참전유공자 제복영웅사진 촬영’은 지난 2월, 국가보훈부와 농협이 “6․25 전쟁 정전 70주년 기념 협력 사업을 위한 MOU” 체결 후 추진하는 사업 중 하나이며, 정전 70주년을 맞아 새로운 제복을 받은 서울․인천․경기․강원 거주 참전유공자 1,600여 명을 대상으로 11월 한 달간 영웅 사진(장수사진)을 촬영한다.


나치만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정전 70주년을 계기로 국가보훈부에서 6․25 참전유공자분들께 국민적 존경과 감사를 담은 새로운 제복을 맞춰드리고, 그 영예로운 모습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어 영광이다.”라며 “국가가 끝까지 예우하고 책임지는 ‘영웅을 기억하는 나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번 사업은 물론 앞으로 국가보훈부와 농협의 협업 사업에 보훈가족분들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사)한국프로사진협회 김선식 사진작가는 “6.25전쟁 참전 유공자 제복영웅사진 촬영에 참전 영웅님들과 함께 할 수 있음에 감사를 드리며 영웅님들이 환하게 웃는 모습을 기록으로 남겨 드릴 수 있에 사진인으로서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김선식 감사, 임병학 작가제도위원장, 이동기 재무위원장, 강갑원 회원, 정세화 회원, 강행림 회원이 제복영웅사진 촬영을 하였으며, 이해승 주재기자가 행사 스케치를 하였다. 

 

글 :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사무처장 변준섭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