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정보 기자재정보 전국
니콘이미징코리아, 헤리티지 디자인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Z f’ 발표

- 대표 필름카메라 FM2에서 영감 받아 디자인 강조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선보여

- Z 9과 동일한 EXPEED 7 화상 처리 엔진, 4K UHD 영상, 세계 최초 포커스 포인트 VR 탑재 등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Z 마운트를 채택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f를 발표한다고 20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_이미지] 풀프레임 미러리스 Z f

Z f는 니콘의 대표 필름 카메라인 FM2에서 영감을 받은 헤리티지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이 균형을 이루는 미러리스 카메라다. 풀프레임 센서와 미러리스 플래그십 Z 9과 동일한 EXPEED 7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해 고급 이미지 및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_이미지] 풀프레임 미러리스 Z f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한 Z f는 카메라 상단의 문자, 숫자와 함께 새겨진 1970~80년대 니콘 로고가 대표적인 특징으로 광택이 나는 마그네슘 합금 바디가 우아하고 견고한 느낌을 준다. 또한, 다이얼은 황동으로 제작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셔터 릴리즈 버튼, 전원 스위치는 물론 안정성과 균형미를 제공하는 그립감, 세심한 셔터 릴리즈 버튼 작동감까지 헤리티지 디자인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밖에도 초크 블루, 월넛 브라운, 크림슨 레드 등 6가지 프리미엄 색상으로 바디 커스트마이징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또한, 빠르게 모노크롬 촬영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전용레버를 탑재해 사용자의 영상 표현 가능성을 넓혔으며 세계 최초로 포커스 포인트(focus-point) VR을 탑재해 피사체가 앵글의 주변부에 위치한 구도에서도 효과적으로 가장자리의 흐림을 억제하며, 저휘도 AF 검출 범위가 -10EV까지 확장돼 어두운 장소에서도 안정적인 초점 확보가 가능해 구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동영상의 경우, 4K UHD 영상을 최대 125분까지 녹화할 수 있으며, N-log의 고품질 영상을 카메라 내 기록할 수 있어 새로운 영상 표현을 원하는 포토그래퍼와 영상 크리에이터에게도 적합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정해환 대표는 “이번 Z f는 니콘 특유의 레트로한 디자인과 탁월한 성능을 함께 챙긴 만능 엔터테이너”라며 “최근 고객들이 카메라 구입시 고화질 영상촬영을 필수적으로 고려하는 만큼 Z f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