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공모/촬영/전시 서울
노원문화원,‘역사문화 토요탐방’10월 참여자 모집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노원 역사문화를 찾아 떠나는 도보탐방 진행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이 노원구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역사문화 토요탐방’ 10월 참여자를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역사문화 토요탐방 안내 포스터

‘역사문화 토요탐방’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노원구 관내 주요 문화유산과 역사문화 장소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도보로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탐방은 노원구 문화유산과 명소들을 활용하여 코스를 개발하고,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을 함께 진행하여 구민들이 더욱 쉽게 관내 역사문화 공간들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현재 △공릉권역(화랑대철도공원-조선왕릉전시관-태릉) △상계권역(수락산디자인거리-천상병공원-노원평전투대첩비-수락산둘레길-수락산보루) △월계권역(각심재-비석골근린공원-서울초안산분묘군) △중계권역(불암산힐링타운-납대울표지석) 총 4개의 코스를 운영 중이다.

 

탐방을 희망하는 노원구 주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5인 이상 신청 시 운영된다.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며, 미취학 아동에 한해 면제된다. 탐방신청은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 하거나, 노원문화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www.nwcc.or.kr)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원문화원 오치정 원장은 “노원에 있는 역사·문화적 장소들을 직접 방문하는 경험과 문화관광해설사의 흥미롭고 심도 있는 해설은 지역에 대한 역사적 지식과 평소 접하지 못했던 노원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활동이 될 것이다.”라며, 가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우리 지역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역사문화 토요탐방’ 참여를 추천해 드리니, 관심 있는 구민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노원문화원 담당: 정원희 02-6380-0033  whjung@nwcc.or.kr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