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문화/예술/행사 강원
한지교육의 산실 원주한지테마파크, 여름방학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인기

- 종이창작소에서 어린이 대상 전시연계 미술교실, 여름방학 특강 접수마감

- 2023 상반기 한지 문화예술 교육에 7,308명 참가

(사)한지개발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대상 한지 교육프로그램인 전시연계 미술교실과 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전시연계 ‘어린이 미술교실’은 [하얀 여름] 전시를 담당선생님의 해설을 통해 함께 관람하고 전시 작품과 연계된 지승공예(한지를 잘게 잘라서 꼰 후 엮어서 물건을 만드는 공예기법)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로 하여금 작품 관찰능력, 인문학 소양, 예술교육을 목표로 한다.

여름방학 특강 ‘Summer in Hanji’

또한 방학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여름방학 특강 ‘Summer in Hanji’에서는 한지와 여름을 주제로 어린이 스스로 다양한 소품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지끈을 이용한 밀짚모자 만들기, 한지그림 기법으로 만드는 부채, 종이우산 만들기, 물고기 모양 한지 조명을 만들어 보면서 한지와 함께하는 일상을 꿈나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 특강 ‘Summer in Hanji’

어린이 미술교실은 8월 5일, 19일 토요일 오전마다(10:00~11:30) 진행하고, 여름방학 특강은 8월 8일부터 11일까지 14부터 15시 30분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 종이창작소에서 진행하며 여름방학 특강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신청마감이 완료됐다.

 

아울러 (사)한지개발원은 테마파크 상설 교육프로그램인 한지아카데미, 종이창작소 체험, 강사양성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강원문화재단 지원사업인 유아 대상 특화 교육프로그램 ‘처음 만나는 한지’, 원주교육지원청 지원사업인 ‘한지품은 교육과정’, 평원중학교와 육민관 중학교의 한지학교 사업, 그리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공모사업 ‘2023 행복한 공예교육 – 내게PIN한지’를 진행하며 찾아가는 한지 교육과 찾아오는 한지교육을 대상자 맞춤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렇듯 원주한지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한지개발원은 2023년 상반기 동안 진행한 20개 프로그램, 총 3,503회 교육을 진행하면서 7,308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문의 : 033-734-4738 (이주은 사무국장)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