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영화 / 엔터
콘진원, 언론재단과 함께 "2022 언론인 전문역량강화" 교육 실시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난 9일과 10일 한국언론진흥재단(이하 언론재단)과 <2022 언론인전문역량강화>, '콘텐츠산업의 미래, IP와 기술' 교육을 공동으로 주최했다. 

지난 9일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한 '2022 언론인전문역량강화' 교육에서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교육 1일차인 9일에 콘진원 조현래 원장이 첫 연사로 나서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콘텐츠산업의 중요성과 콘텐츠산업이 그리는 미래에 대해 20여명의 언론인들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또한 2일 차인 10일에는 한류의 동력으로 부상하는 K-실감콘텐츠 성공사례를 살펴보기 위해 디스트릭트에서 운영하는 실감콘텐츠 체험관인 강릉 아르떼뮤지엄에서 교육강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콘진원과 언론재단의 인력 교류 헙업 사업으로 진행되었다. 양 기관의 협업으로 미래먹거리로 일컬어지는 콘텐츠산업에 대한 IP와 기술의 이해를 높여 교육에 참가한 언론인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현래 원장은 "국가 미래 동력인 콘텐츠산업의 발전은 언론인들의 관심과 이해에 많은 힘을 얻을 것"이라며 "콘진원과 언론재단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콘텐츠산업과 언론계의 상호 이해를 더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병우 기자  i2daho@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