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서울
노원구의회,‘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교육복지 향상 방안 연구단’최종보고회 개최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의원연구단체인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교육복지 향상 방안 연구단」은 29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활동을 마무리하였다.

(2022.05.02.제공) 2022.04.29. 노원구 사회적배려대상 학생 교육복지 향상 방안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교육복지 향상 방안 연구단」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등교가 어려워짐에 따라 사회적 배려대상 가구 학생들의 학습 환경이 더욱 열악해진 것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이들의 학업 능력 신장과 교육적 욕구 충족을 위해 구성한 의원연구단체로, 이미옥 의원이 연구단체 대표를, 여운태 의원이 간사를 맡았으며 최윤남, 변석주, 서기팔 의원이 함께 참여하였다. 연구용역은 올해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사)한국공공정책개발원(대표 : 황종석)에서 수행하였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홍병윤 수석연구원은 이번 연구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현재 상황에서 매우 시의적절한 의제가 될 것이라며 연구의 의미를 다시 한번 강조하였으며. 이어진 연구결과 보고에서 이상훈 책임연구원은 노원구의 지역 현황, 민선1~7기 교육 정책 추진 현황 및 포커스그룹에 대한 심층 인터뷰 분석 결과를 소개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있어 교육 분야에 필요한 발전 전략과 정책적 제언을 제시하였다.

 

의원들은 연구결과 보고 청취 후 궁금한 사항들을 질문하였는데, 특히 이번 연구에서 제시된 정책 제안들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완하여야 할 부분에 대해 다양하게 의견을 개진하였다.

 

이미옥 대표의원은 “계층 간 교육 격차는 그동안 우리나라 교육의 고질적인 문제점이었으나,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 기초하여 진행된 이번 연구를 통해 교육 격차 문제를 보다 면밀하게 분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노원구의 교육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 도출을 위해 함께 노력한 여러 의원님들과 연구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