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공모/촬영/전시 전국
2021년 국방일보 보도사진전"우리는 대한민국 #군인(軍人)입니다" 개막

우리 국방의 주역인 국군 장병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사진들이 국민에게 공개된다.

국방홍보원(원장 박창식)과 전쟁기념관(관장 이상철) 공동주최로 2021년 국방일보 보도사진전 「우리는 대한민국 #군인(軍人)입니다」가 10일 전쟁기념관 야외 수변공원에서 개막한다.

오는 10월 10일까지 한 달 동안 이어지는 이번 전시는 국방일보 사진기자들이 전·후방 각지에서 장병들과 함께하며 촬영한 인물사진 50점과 그들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개막행사는 열리지 않고, 전시 관람 역시 철저한 방역수칙과 거리 두기를 적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나는 자랑스러운 군인입니다’, ‘나는 행복한 군인입니다’, ‘나는 유능한 군인입니다’, ‘우리는 국민과 함께합니다’ 등 4개의 대주제로 구성됐다.

‘나는 자랑스러운 군인입니다’ 세션에서는 긴박한 작전·훈련 현장에서 포착된 장병들의 늠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나는 행복한 군인입니다’는 국방일보의 기획 코너 ‘신(新) 병영의 달인’에 소개됐던 우리 군의 우수 인재들의 활약상을 다루고 있다.

‘나는 유능한 군인입니다’에는 정비·조리 등 지원 현장에서 땀을 흘리고 있는 장병들의 모습을, ‘우리는 국민과 함께합니다’에서는 코로나19 극복 등 재해·재난 현장에서 ‘국민을 위한 군’으로서 헌신하고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전시 내용은 국방홍보원과 국방일보 홈페이지를 통해 e-book으로도 만나볼 수 있으며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SNS에도 게재될 예정이다. 

"처음엔 두렵기도 했지만, 전국 각지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을 많은 의료진을 생각하며 저도 용기를 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국군수도병원 중환자응급간호과 외과중환자 간호장교 정은빈 대위가 2020년 12월 21일 국군수도병원 국가지정격리병상 음압병실에서 환자의 상태를 간호스테이션에 전달하고 있다. <사진 국방부>

변준섭 기자  amiza6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준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