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인천
연수구 생명사랑 정신건강문화축제 '마음아 놀자 개최'제6회 생명사랑 정신건강문화축제 '마음아 놀자'

▲ 제6회 생명사랑 정신건강문화축제 '마음아 놀자' 포스터 (사진제공=인천시 연수구)

인천시 연수구는 지난 8일 오후 1시부터 문화공원에서 '제6회 생명사랑 정신건강문화축제' '마음아 놀자'를 개최하였다.

지역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자체 안전망 형성을 통한 자살예방 활동을 위해 올해로 6번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개소 10주년을 맞이하는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주관으로 개최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과 참여를 독려하고, 우리사회의 심각한 정신건강문제에 대해 함께 나누고 공감하여 보다 발전적인 해결방법들을 모색해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인천의료원에서는 스트레스 반응검사 부스를 설치해 50여명의 시민들에게 검사 및 상담을 진행했다. 체험활동에는 각종 간이검사(스트레스, 우울, ADHD, 도박, 치매 검사, 미술심리상담, 가족상담, 감정카드 등), 걱정인형 만들기, 페이퍼 토이 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등이 준비되었다.

행사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에어바운스, 스트레스타파 펀치 등의 놀거리와 간단한 먹거리도 제공되었고, 그동안 지쳐있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시각장애인 그룹 '더블라인드' 의 공연이 진행되었다. '더블라인드' 는 '슈퍼스타K', '스타킹' 등에 출연한 실력 있는 멤버들로 구성된 시각장애인 그룹이다.

 

공소영  kongsy99@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소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