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경기
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3일 성남시청 광장

‘반려동물 페스티벌’ 10월 3일 성남시청 광장서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오는 10월 3일 오전 10시~오후 6시 시청 광장에서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연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 1000만 명 시대를 맞아 동물 보호와 복지, 생명존중에 관한 시민 의식을 높여 공존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다.

개막식은 이날 오후 2시 지역주민을 비롯한 은수미 성남시장과 동물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살아있는 개’를 도축하던 모란시장 환경정비 상황과 변모 과정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광장에는 이날 하루 나눔·참여·홍보 마당이 펼쳐진다.

나눔 마당은 동물 건강 상담, 동물의 문제행동을 교정해 주는 매너 교실, 각종 장애물을 통과하는 어질리티 놀이터, 반려동물용품, 사료, 간식 등을 전시·판매하는 동물 관련 산업전으로 꾸며진다.

참여 마당은 허들 넘기, 계단 오르내리기, 라바콘 통과하기 등의 반려동물 행복 운동회와 펫 티켓 투어 행사가 열린다.

홍보 마당은 동물 등록제, 유기동물 입양과 후원을 안내하고, 반려동물 식용금지에 관한 캠페인을 편다.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행사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장을 올 때는 반려동물에 목줄을 착용하고 배변 봉투를 챙겨 와야 한다.

성남시는 동물과 사람이 함께 어울려 사는 문화조성을 위해 유기동물 입양 시 검진비용 최대 10만원 지원, 길고양이 급식소 설치와 중성화(TNR) 사업, 반려견 놀이터 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펴고 있다.

반려견 놀이터가 있는 곳(규모)은 율동공원 내(675㎡), 중앙공원 내(1872㎡), 야탑동 만나교회 맞은편(750㎡), 정자동 백현중학교 앞(375㎡), 금곡동 물놀이장 옆(825㎡), 수진광장 옆(750㎡), 단대공원 내(460㎡) 등 7곳이다.

최용백  100yong100@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용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