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인천
인천재능대학교, SW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 MOU 체결

인천재능대학교, SW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 MOU 체결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지난 9월 5일(수)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이하 IBITP) ICT융합본부 SW융합진흥센터 회의실에서 IBITP SW융합진흥센터, 메디치이앤에스㈜와 함께 MOU를 체결했다.

인천재능대는 이번 산학연 MOU 체결을 통해 SW융합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인 「SW융합 전문인력양성 사업」에 협력하며 SW, IoT, VR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을 근간으로 시대적 수요 변화에 발맞춘 고급 인재를 육성하기로 했다.

이번 MOU를 통해 인천 재능대 컴퓨터정보과 졸업생을 포함한 26명의 컴퓨터정보과 재학생에게는 ‘VR/AR 컨텐츠 및 응용SW 개발 교육 과정’이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은 오는 9/11(화)부터 11/3(토)까지 인천재능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실습실에서 실시되며 교육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SW융합클러스터 교육과정 수료증도 수여할 예정이다.

인천재능대학교 컴퓨터정보과 서연경 학과장은 “해당 사업을 통해 교육생에게는 SW융합 전문인력양성 사업을 통해 취업 및 창업을 활성화하고, 수요시장에는 맞춤형 인력을 공급함으로써 지역 내 취업난 해소를 실현할 수 있는 협력 모델을 제시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한편, 메디치이앤에스㈜는 이날 SW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컴퓨터정보과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최용백  100yong100@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용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