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뉴스 카메라업계 전국
캐논 내장 와이파이 지원하는 풀프레임 EOS 6D 예약판매 완판

“EOS 6D, 출시 전부터 심상치 않다.”

캐논, 내장 와이파이 지원하는 풀프레임 ‘EOS 6D’

예약 판매 매진 성과 거둬

- 캐논, ‘EOS 6D’ , 오프라인 예약 판매 소비자 반응 뜨거워

- 예약 판매를 통한 EOS 6D 초기 구매자들에게 파격적인 사은품 제공

-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의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에 대한 높은 관심 반영

- 예약 판매 매진 기록을 세운 EOS 6D 체험단 ‘EOS 6D 마스터 클래스모집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DSLR 카메라(2012 9 13일 기준) EOS 6D의 예약 판매 수량 500대가 전량 매진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캐논 스토어 10개 매장과 직영점 11(캐논플렉스 2개점, 백화점 9개점)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GS, CJ, 신세계몰, H) 등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한 ‘EOS 6D’는 소비자들의 호응으로 예약 판매 물량 500대를 모두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난 9 18일 처음 공개한 캐논의 신제품 EOS 6D는 현존하는 풀프레임 DSLR 카메라 중 가장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카메라다. EOS 시리즈 최초로 내장 와이파이, GPS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와이파이 기능을 통해 별도의 무선 모바일 어댑터를 구매하지 않고도 촬영한 결과물을 스마트폰 및 태플릿 PC로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EOS 6D는 약 2,020만 화소의 신형 CMOS센서와 신개발 이미징 프로세서 DIGIC 5+를 탑재해 사진 및 동영상 촬영 모두에서 고화질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정가는 바디 단품 기준 2,448,000원으로 책정되어 최근 시장에 나온 풀프레임 DSLR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이다.

예약 판매에서 사은품으로 제공한 EF 40mm f/2.8 STM 렌즈는 선예도와 아웃포커싱 효과가 좋을 뿐 아니라 휴대가 간편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초소형 펜케익렌즈로서 정가 225,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또 다른 사은품인 KT egg EOS 6D에 내장되어 있는 와이파이 기능의 활용도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서 월 10GB 1년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예약판매로 제공된 사은품은 EOS 6D와 잘 어울리는 제품들로 구성되었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20만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이었을 것이라 평가된다고 해석했다.

캐논은 EOS 6D 예약판매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EOS 6D 체험단 ‘EOS 6D 마스터 클래스를 모집한다. 체험단은 4주간 활동하게 되며, EOS 6D와 캐논 렌즈 1종을 지급받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활동기간 동안 EOS 6D의 특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캐논은 체험단 활동 종료 후 우수자를 선정해 1명에게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6D 5명에게는 초소형 펜케익렌즈 ‘EF 40mm f/2.8 STM’를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캐논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1123()까지이다. 접수 방법은 응모 동기와 직접 촬영한 사진이 게재된 블로그 URL EOS 6D 마이크로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1 27캐논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발표된다.

또한 캐논은 지난 12일부터 캐논코리아 홈페이지에서 EOS 6D 공식 마이크로사이트를 오픈하고 EOS 6D에 대한 정보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국에 있는 캐논 직영점(캐논플렉스 2개점, 백화점 9개점)에는 EOS 6D를 전시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차장은 “EOS 6D 예약 판매 매진은 풀프레임 DSLR 카메라로서 최고의 화질을 구현함과 동시에 가벼운 무게,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점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으로 작용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캐논은 EOS 6D 체험단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EOS 6D를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예약 판매 완료된 EOS 6D 11 27일부터 순차 배송된다.

서동식 기자  sds9988@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동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