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문화/예술/행사 서울
성북문화재단, 잇다 사회적협동조합과 독서문화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성북문화재단 서노원 대표이사와 잇다 사회적협동조합 허현주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성북문화재단 서노원 대표이사와 잇다 사회적협동조합 허현주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북문화재단(대표이사 서노원)은 지난 5월 8일 잇다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허현주)과 성북구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성북구립도서관과 지속적인 책읽기 활동을 통한 지역 네트워크 플랫폼 강화 △사립 작은도서관 운영·활성화를 위한 지원 △독서문화 활동가 양성 협업을 위해 추진됐다.

성북구에 기반을 둔 잇다 사회적협동조합은 작은도서관을 지원하고, 지역 활동가를 양성·파견해 마을의 생동감 있는 독서문화를 창출하는 협동 조합으로, 어린이, 청소년, 여성, 노인, 취약계층에 대한 포괄적인 복지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서노원 성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북구의 독서 활동이 지역의 깊은 곳까지 닿을 수 있는 긴밀한 네트워크로 구축되길 바라며, 성북문화재단과 잇다 사회적협동조합이 상호 협력 체계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북문화재단과 잇다 사회적협동조합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향후 지역의 도서관 및 마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독서 문화 사업에서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성북문화재단 소개

성북문화재단은 도서관, 영화관, 미술관, 여성·구민회관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며 지역 대표 축제, 생활문화 활성화, 시각예술 활성화 등 여러 프로그램 및 문화 정책 등을 통해 성북구민의 삶과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성북문화재단 문화정책팀 엄경석 02-6906-92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