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우산동, 2023 전통공예체험으로 문화활성화 견인한다

- 선착순 모집시까지 5개 공예강좌 선착순 수강생 모집

- 우산동 주민 우선모집 후 원주시민 모집

- 수강료 면제 대상자 폭 확대

 

원주시 주최,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사)한지개발원이 운영하는 ‘2023 전통공예체험 프로그램’이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2023 전통공예체험 프로그램’은 우산동 문화 활성화 프로그램으로 교육문화공간 ‘행복마실’에서 진행되며 공예 기술 습득 및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공예품 제작 능력을 배양하고 주민 화합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수강대상은 우산동 주민을 우선적으로 모집 후 원주시민으로 대상을 확대한다.

 

< 표 1 – 2023 전통공예체험 프로그램 개요 >

 

수업은 4주 프로그램 2개 강좌, 2주 프로그램 3개 강좌로 구분되며 4주 프로그램에는 한지끈과 라탄을 엮어 다양한 인생 소품을 만드는 ‘라탄공예 클래스’, 한지를 찢고 결을 살려 그림을 그려 트레이, 소반, 한지등을 만드는 ‘한지그림+공예 클래스’ 가 있다.

 

한지그림+공예 클래스 작품사진

 

2주 프로그램은 선조의 그림, 민화를 그려 부채, 드림캐쳐에 접목하는 ‘현대민화 클래스’, 다양한 향기를 조합해 나의 향을 찾고 공예품에 접목하는 ‘조향+공예 클래스’, 한지를 질기게 가공하여 가죽으로 재탄생시켜 파우치, 아트북을 만드는 ‘한지 가죽 클래스’로 구성된다.

 

조향+공예 클래스 작품사진

 

강의 진행 요일과 시간은 4주 프로그램 금요일, 2주 프로그램은 수요일 진행되며 오후 3시~5시에 진행된다. 강좌별 자세한 일정과 커리큘럼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강료는 4주 클래스 2만원, 2주 클래스 1만원이며 별도의 재료비는 없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다문화가정주부, 국가유공자 및 유족·가족, 장애인법상 등록 장애인, 원주시 거주 북한이탈주민, 65세 이상인 자의 경우 신청 후 3일 내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수강료가 면제 된다.

 

수강신청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를 통한 온라인 신청이나 원주한지테마파크 1층 사무실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되며, 문의 전화를 통한 유선상 접수도 가능하다.

 

(사)한지개발원의 교육 담당자는 “특색 있는 다섯 가지의 공예 프로그램을 통해 우산동에 예술적 활기를 더하고 문화적 도시재생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주민간 커뮤니티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문의 : 033-734-4738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