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문화/예술/행사 강원
원주한지테마파크, 강원도의 미학 선보일 한지 작가 공개모집

(사)한지개발원은 강원도, 강원문화재단, 원주시에 후원받아 강원 지역의 역량 있는 한지(종이) 작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3 원주한지테마파크 한지작가 공모 포스터

(사)한지개발원은 강원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예술나래지원사업으로 ‘2023 원주한지테마파크 기획전시’ 작가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5월 19일(금)부터 6월 16일(금)까지로, 선정된 작가는 오는 10월 11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원주한지테마파크 기획전시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강원특별자치도로 출범을 앞둔 강원도의 아름다움과 스토리를 강원 작가들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예술작품으로 기념하고자 기획된 전시로, 강원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신진작가 발굴과 지원에 목적을 두고 있다.

 

공모주제는 강원도의 미학으로 지역문화유산인 ‘한지(종이)’를 반영한 전 분야의 시각예술을 모집 받으며, 강원 지역 거주 작가 20명을 선정해 창작재료와 홍보물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지 및 종이예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작가들의 작품은 ‘2023 원주한지테마파크 기획전시Ⅲ’에서 모두 선보이며, 자연을 탐구하고 미술창작 활동을 하는 ‘전시연계 어린이미술교실’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는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 공지사항의 출품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wjhanjipark@hanmail.net) 지원이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사)한지개발원 전시 담당자는 “한지(종이) 예술을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해 강원도의 숨겨진 아름다움 소개할 수 있는 예술가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033-734-4738 (전시 담당)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