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공모/촬영/전시 강원
(사)한지개발원, 국내 최대 공예축제 2023 공예주간 온라인 신청 선착순 모집 중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어린이, 가족, 일반 시민대상 한지공예체험 프로그램 <한지로 펼쳐볼家> 개최

2023 공예주간 한지로 펼쳐볼家 전단

(사)한지개발원이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공모한 2023 공예주간 사업에 선정되어 한지공예체험 프로그램 <한지로 펼쳐볼家>를 운영한다.

2023 공예주간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열흘간의 ‘공예주간’ 기간 동안 전시, 체험, 마켓, 교육, 포럼 등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5월 19일(금)부터 28일(일)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에서 진행되는 <한지로 펼쳐볼家>는 지역 문화자산인 원주한지를 매개로 다양한 전통공예기법을 체험하며, 가족, 친구와 함께 한지문화예술을 함양하는 수작(手作) 프로그램이다. (사)한지개발원은 한지를 활용한 공예품 제작 체험과 더불어 재료의 물성에 관한 교육 진행을 통해 한지의 가치와 공예 문화의 인지도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프로그램은 △260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감을 가진 원주한지를 활용, 아름다운 문양을 사용한 저금통을 만드는 색지공예 체험, △한지를 가죽처럼 가공하여 물성 변화를 느낄 수 있는 줌치한지 기법을 활용, 무게중심 원리를 적용한 줌치한지 모빌 제작 체험, △한지를 찢고 늘리며 섬세한 결을 아름답게 표현하는 한지그림 기법을 활용한 한지그림 무드등 및 수제 한지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참가대상은 5세 이상, 체험비용은 무료부터 최대 6,000원까지 프로그램별 상이하다. 참가신청은 4월 25일(화)부터 5월 16일(화)까지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www.hanjipark.com)에 공지된 네이버 폼 신청 링크에서 할 수 있다.

 

<한지로 펼쳐볼家> 담당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가족, 친구 사이에 부드럽고 따스한 한지의 온기가 더해지길 바라며, 일상 속 공예문화 향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 033-734-4738 (문화사업팀 김선빈)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