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영화 / 엔터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2) 21일 개막

국내 유일의 미국 아카데미(오스카상)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인 제24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2)이 오늘 21일 오후 6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막식을 갖고 애니메이션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배성재 아나운서가 올해로 7년째 개막식 사회를 맡아 올해 공로상 수상의 이성강 감독을 비롯해 홍보대사 빌리(Billlie) 수현 , ‘남매의 경계선’ 플로랑스 미알레 감독, ‘굴뚝마을의 푸펠’ 히로타 유스케 감독, 김초엽 작가, 한국의 아카데미 회원 정다희 감독, 토에이 애니메이션 총괄 프로듀서 세키 히로미 등이 참석한다.

한편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디지몬 어드벤쳐', '꼬마마법사 레미' 등 대표작품을 전시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중국특별전 ‘더 차이니즈 이어’ 북 표지 디자이너로 참여한 아트테이너 구혜선과 일본 인기 성우이자 가수 아이바 아이나, 2020년 장편심사위원을 역임한 이정향 감독 등도 개막식에 참석한다.

 

이어 개막식 축하 무대는 싱어송라이터 이무진이 히로타 유스케 감독의 대표작 ‘굴뚝마을의 푸펠’ OST에 참여했던 엔딩곡을 선곡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BIAF2022 개막작 ‘꼬마 니콜라’응 한국 최초 공개되는데 꼬마 니콜라’는 아망딘 프리동과 뱅자맹 마수브르 공동감독 작품으로 올해 칸국제영화제 공식 선정과 함께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BIAF2022는 25일까지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 CGV부천, 현대백화점 중동점, 판타스틱큐브 등 부천시 일대에서 치뤄진다.

박병우 기자  i2daho@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병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