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노원구
신동원 시의원, 상계재정비촉진지구 당고개오거리 교통체계 개선안 주민 의견 수렴 촉구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 초래하는 당고개오거리 교통체계 개선안 비판

서울시는 교통영향평가 심의를 다시 받고 주민설명회 개최해야!

 

7월 27일 당고개오거리 교통체계 개선 주민설명회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균형개발위원회 신동원 시의원(국민의힘, 노원구 제1선거구)은 상계재정비촉진지구의 교통영향평가 심의를 통과한 당고개오거리 교통체계 개선안에 대해 서울시가 다시 한번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7월 27일 당고개오거리 교통체계 개선 주민설명회

노원구 상계동 일대는 2008년 상계재정비촉진계획이 결정된 이후 그동안 수차례 교통영향평가를 받아왔고, 2019년 변경심의를 통해 상계로와 덕릉로의 교통체계, 당고개오거리 구조 및 신호 운영방안이 포함된 “당고개오거리 교통체계 개선안”이 결정되었다.

인근 지역주민들은 해당 교통체계 개선안이 상계재정비촉진지구 주민들의 입장만을 고려한 채 마련된 결과 기존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며 반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노원구청은 지난 7월 27일 인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당고개오거리 교통체계 개선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나 주민들은 전면 재검토를 요구하며 청원 서명을 받고 있다.

이에 신동원 의원은 “2019년에 결정된 사항에 대해 그동안 주민 의견을 한 번도 수렴하지 않고 있다가 2022년이 되어서 뒤늦게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일방적으로 통보하는 것은 서울시의 직무 유기이자 불통 행정이다”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서 신 의원은 “비록 주민설명회가 법적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지역주민들의 거주 여건에 큰 변화를 야기하는 만큼 금번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토대로 교통영향평가심의를 다시 받고 이를 토대로 주민설명회를 다시 개최 해야한다”며 서울시의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했다.

서울특별시 주택균형 개발위원회

신동원 (국민의힘, 노원 제1선거구)

현)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균형개발위원회 위원

전) 제8대 노원구의회 의원

전) 제8대 전반기 노원구의회 공공건축안전특별위원회 위원장

전) 제8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부위원장

Tel: 02)2180-8451, Fax:02)2180-8455

E-mail: flutelove2001@hanmail.net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