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노원구
노원구의회, 제9대 전반기 의회 원구성 마무리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는 지난 7일 제27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부의장을 선출한 데 이어, 11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각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고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2022.07.11. 제273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김준성 의장)

투표 결과 운영위원장에는 오금란 의원, 행정재경위원장에는 안복동 의원, 보건복지위원장에는 배준경 의원, 도시환경위원장에는 부준혁 의원이 선출되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차미중 의원이 선출되었다. 4개 상임위원회의 위원장 및 예산결산특별위원장 모두 재적의원 전원의 만장일치로 당선되었다.

 

오금란 운영위원장은 “노원구의 발전과 의회의 발전, 그리고 의원 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운영위원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2022.07.11. 제273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오금란 운영위원장)

안복동 운영위원장 역시 “소통과 화합을 통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는 행정재경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2.07.11. 제273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안복동 행정재경위원장)

보건복지위원장으로 당선된 배준경 위원장은 옛 로마 개선장군의 시가행진에서 남루한 차림의 노예로 하여금 장군을 향해 “메멘토 모리(Memento mori)”, 즉 죽음을 기억하라는 말을 외치게 했다는 고사를 인용하며, “의원 여러분과 함께 가장 진취적이고 선제적이면서도 겸손한 자세로 의원직과 상임위원장직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2022.07.11. 제273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배준경 보건복지위원장)

부준혁 위원장은 도시환경위원장에 선출되며 “상임위 활동을 하다 보면 주민들의 애로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할 일이 많은데, 그런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2.07.11. 제273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부준혁 도시환경위원장)

마지막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된 차미중 위원장은 “노원구의 예산이 적재적소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함께 선임되신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2022.07.11. 제273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차미중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이로써 9대 전반기 노원구의회 상임위원회는 △ 운영위원회에 오금란(위원장), 김경태, 김기범, 노연수, 손영준, 정영기, 차미중 의원 △ 행정재경위원회에 안복동(위원장), 김기범, 박이강, 손명영, 손영준, 어정화, 차미중 의원 △ 보건복지위원회에 배준경(위원장), 오금란, 윤선희, 이용아, 조윤도, 최나영 의원 △ 도시환경위원회에 부준혁(위원장), 강금희, 김경태, 김소라, 노연수, 유웅상, 정영기 의원으로 구성되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차미중(위원장), 김소라, 노연수, 박이강, 배준경, 어정화, 유웅상 의원으로 이루어졌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