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서울
"전통문화 청년창업 아이디어 찾습니다"…대상 상금 1000만원
전통문화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는 '전통문화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예비창업자 50개 팀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전통문화 청년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해부터 전통문화산업의 발전과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전통문화산업 분야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정되는 50개 팀은 전문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가 운영하는 창업 보육 프로그램인‘예비창업 아카데미’참여 기회를 제공받는다.

예비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비즈니스 모델 수립, 판로개척 등의 창업 실무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하며 사업계획을 검증받을 수 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1개 팀에는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1개 팀에는 800만원, 우수상 3개 팀에는 각 700만원, 장려 15개 팀에 각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자 전원은 ‘2023년 전통문화 초기창업기업 지원사업’에 응모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한편 지난해 첫 공모전에는 총 50개 팀 88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조선 후기와 개화기 전통 복식 판매 아이디어를 제안한 ‘개화라사 정연재’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문체부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전통문화산업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우수한 청년 창업가가 양성되고 배출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