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영화 / 엔터
[전주영화제 리뷰] 요시노 코헤이 감독의 '대결! 애니메이션'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소문난 화제작으로 기대를 모은 '대결!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을 소재로 한 실사 영화이다.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천재 감독과 신인 감독과의 시청률 대결을 소재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들 속에서 전해지는 여러가지 메세지들이 관객들에게 즐거움과 동시에 생각하게 하는 메세지고 함께 던져 주었다.

 

일단 작품 자체가 유쾌해서 누가보아도 가벼운 마음으로 편하게 볼 수 있다는 큰장점을 갖고 있다.

특히 평소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있는 관객들이라면 제작되는 과정을 스크린을 통해서 체험할 수 있다.

 

작품은 만들어지는 과정중 애니메이션 감독을 중심으로 진행되는데 창작자은 물론이고 작품의 디렉팅과 전반적인 대부분을 관여해야 하며 거기에 시청률 압박까지 견뎌야 하는 일종의 3D 업종인 것이었다.

 

한편의 작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유쾌하면서도 실감있게 그려낸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천재라고 불리는 감독과 갓 데뷔한 신인 감독이 같은 시간대에 시청률 전쟁을 벌인다는 내용부터이 흥미롭고 빠르게 진행된다.

 

모든 창의적인 예술들이 그러하지만 애니메이션 작품이라는게 많은 관련 사람들과 또 거기에 이해관계가 얽혀 그것들을 잘 화합하며 작품을 완성해 가는 과정은 재미와 함께 뭉클함도 동시에 전해준다.

 

 

 

너무 무겁거나 너무 가볍지도 않게 극의 중심을 잘 유지하며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잡은 뛰어나고 흥미로운 작품으로 탄생한 '대결 애니메이션'이 개봉해 조금 더 많은 관객들과 만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

신재덕 기자  idaho-r@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재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