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문화/예술/행사 노원구
노원문화원, 2022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인생 연극 <웰컴 투 시니어>어르신 문화예술 활동 발판 마련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이 어르신과 함께 하는 문화예술 활동 인생 연극<웰컴 투 시니어>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은 고령화 시대, 어르신에게 연극 문화 예술교육을 통해 사회활동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역 내 활기찬 노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국고사업이다.

 

노원문화원은 2017년 ‘내 인생의 힐링여행-회고록 쓰기’를 시작으로 2020년 ‘어울렁 더울렁 우리 동네 그림 본색’ 2021년 ‘노원 이야기 할머니단 몽유도원도’등 다양한 시니어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수행했다.

 

2022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웰컴 투 시니어> 프로그램은 4월 19일(화)부터 5월 16일(월)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5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25회차의 교육과정에는 연극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뿐만 아니라 실전 교육을 통해 자신의 스토리를 담은 연극을 만들어보는 전 과정을 체험하고, 나와 우리들의 인생 이야기를 지역 주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니어 연극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은 “가족 간의 역할과 책임으로부터 벗어나 ‘내가 주인공인 우리의 이야기’로 연극을 통해 어르신의 인생 스토리가 참여자는 물론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물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시니어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지는 어르신 인생 연극 <웰컴 투 시니어> 모집은 노원문화원 홈페이지, 방문 및 전화 접수로 이루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02) 6380-0024로 문의하면 된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