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서울
노원구, 겨울 방학 맞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상담프로그램 운영

- 노원수학문화관, 1월 19일~22일까지 해설과 함께하는 수학 창의체험 <수학피크닉>

- 노원교육플랫폼, 1월~2월,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종합 학습 상담> 프로그램 실시

- 불암산 나비정원 <세계의 나비 특별전>, 북서울 미술관<영국테이트미술관 특별전> 등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방학을 맞이한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다채로운 체험 및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겨울수학피크닉

먼저 노원수학문화관에서는 1월 19일 수요일부터 22일 토요일까지 4일간 수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창의체험 ‘수학피크닉’이 열린다.

2021년 수학문화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

수학피크닉은 초등학교 3~6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노원수학문화관 내 전시물들을 해설과 함께 관람하면서 다양한 수학적 원리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다.

2021년 수학문화관 체험 프로그램

수업은 학년별 두 개 반으로 운영하며 3~4학년은 고대의 숫자, 뫼비우스의 띠, 델타 다면체, 소마큐브를 5~6학년은 매듭이론, 조선의 수학자, 테셀레이션, 정폭 도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참여는 1월 4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사이트(http://yeyak.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와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프로그램이 취소, 변경될 수 있다.

 

다음으로 노원교육플랫폼(NEP)에서는 1월과 2월에 걸쳐 노원구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무료 ‘종합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자녀교육 및 독서지도 상담 ▲예비 중2~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진로·진학상담 ▲예비 고1~고3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학생부 코칭 ▲중·고등학생을 위한 국, 영, 수 과목별 학습 코칭이 준비되어 있다.

 

신청은 오는 30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노원구청 홈페이지 통합접수에서 선착순으로 받으며 관련 문의는 노원교육플랫폼(02-2116-443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노원구는 방학 동안 색다른 체험 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전시회를 준비했다. 불암산 나비정원에서는 전 세계의 나비를 만날 수 있는 <세계의 나비 특별전>이 2월 27일까지 계속된다. 화요일부터 일요일(월요일 휴무)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중계동에 위치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서는 세계적인 미술 작품들을 실제로 만날 수 있는 <빛: 영국테이트미술관 특별전>이 5월 8일까지 열린다. 아이들의 예술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특별한 문화체험 기회가 될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겨울방학을 맞은 노원의 아이들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체험 및 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제약이 많은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학습 욕구를 채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노원수학문화관 02-2116-2181 노원교육플랫폼 02-2116-4437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