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서울
노원구의회‘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최종보고회 개최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의원연구단체인 「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이 15일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활동을 마무리 했다.

2021.11.15.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 용역 최종보고회

「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은 주희준 의원을 대표로 신동원, 김태권 의원이 참여하여 노원구 공동주택 내 다양한 갈등사례 연구를 통해 해결방안을 도출·활용하여 원만하고 건강한 공동주택 거주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구성되었으며, 그동안 관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현장방문하고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심층면담을 실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연구용역을 맡은 미래주거문화연구소 최타관 수석연구원은 공동주택에 대한 연구 배경 및 목적, 연구전략과 방법, 선행연구 등을 설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설문조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얻은 사례분석결과와 정책제안 등을 제시하였다.

 

의원들은 연구결과 보고 청취 후 결과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였으며, 이번 연구에서 제시된 한계점과 정책 제안들이 실제 정책으로 이어져 실질적인 공동주택 갈등사례를 해결할 수 있는 방향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주희준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가 공동주택 갈등사례를 체계적으로 연구한 좋은 선례로 남아 공동주택 내 갈등을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면서 ”공동주택 갈등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그동안 함께 노력한 여러 의원님들과 연구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