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정보 기자재정보
캐논, 대학생 사진 공모전 ‘2021 미래작가상’ 수상작 발표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슌지, www.canon-ci.co.kr)이 박건희문화재단과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대학생 사진공모전 ‘2021 미래작가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미래작가상’은 국내 대표적인 대학생 사진 공모전으로서, 사진 및 영상 분야를 선도할 미래의 사진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한 '2021 미래작가상'은 총 145명이 응모해 젊은 미래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엿볼 수 있었다. 노순택 사진가, 신보슬 큐레이터, 이민호 사진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공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참신함과 잠재력, 예술을 대하는 태도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작품 세계를 표현한 3인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2021 미래작가상’에 선정된 수상자는 서경대학교 김민혁 (영화영상학과 3학년, 작품명 <시작과 무용>), 서울예술대학교 장윤아 (디자인학부 사진전공 2학년, 작품명 <용담, 슬픈 그대가 좋아>), 서울예술대학교 최원준 (디자인학부 사진전공 3학년, 작품명 <Blurring Scene>) 총 3인이다. 이들은 사진 매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작품성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단은 “사회적 환경의 변화 속에서 젊은 작가들이 어떤 방식으로 적응하고 고민하는지를 간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청춘에 대한 젊은 작가들의 태도는 수용적이면서 대담했으며, 내적 언어를 이미지로 풀어내는 시도가 돋보였다”며, “환경적 영향으로 주제의 확장보다는 섬세한 시각으로 주변 대상을 관찰하고 기록해나가는 접근방식을 엿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3인의 수상자에게는 총 6,000만원 규모의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캐논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6’와 ‘RF24-105mm F4-7.1 IS STM’ 렌즈를 부상으로 수여하고, 심사위원회에서 추천한 사진가와 1:1 튜터링 및 오형근 사진가의 마스터 튜터링 기회가 제공된다. 6개월 간 튜터링 과정 이후에는 2022년 5월 캐논갤러리에서 ‘미래작가상 展’ 작품을 전시하고, 미래작가상 작품집도 발간하면서 미래 작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진 설명. 좌측 상단 김민혁 <시작과 무용>, 우측 상단 최원준 <Blurring Scene>, 하단 장윤아 <용담, 슬픈 그대가 좋아>

변준섭 기자  amiza67@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변준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