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노원구
노원구, ‘백신 접종완료자 포함 모임‘ 안내판으로 구분하세요!

- 관내 음식점 4440개소에 백신 접종완료자 포함 안내판 제작・배포

- 현행 거리두기 4단계 오후 6시 이후 접종완료자 2인 포함 4인까지 모임 가능

- 주민 혼란 방지 및 백신 접종 인센티브 홍보로 백신 접종률 향상 기대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거리두기 변경에 따른 주민 혼란을 방지하고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백신 접종완료자 포함 안내판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백신 접종완료자 안내판 설치 모습

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되면서 사적모임 규제가 이어지고 있다. 현행 수도권 거리두기 조치는 오후 6시 이후 식당, 카페 이용 시 백신 접종완료자 2인을 포함한 4인까지 사적모임이 허용된다.

 

그럼에도 일부 업소에서는 백신 접종 인센티브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거나 이용객 중 접종완료자 포함 여부를 식별할 방법이 없어 다른 고객이 민원을 제기하는 등 혼란을 빚어왔다.

 

이에 구는 지역 내 음식점에 백신 접종완료자가 포함된 자리임을 알리는 안내판을 제작해 배부하기로 했다.

 

배부 대상은 일반 음식점 3684개소, 휴게음식점 694개소, 50㎡이상의 제과점 62개소 등 총 4440개소다. 구는 안내표지판과 지지대 총 1만 7760세트를 제작해 업소 당 4개씩 배포할 예정이며 안내판 배부는 구청 직원과 생활방역사가 맡는다.

 

업소에서는 이용객의 백신 접종완료 여부 확인 후, 배부된 안내판을 각 테이블에 설치해 접종완료자가 포함된 자리임을 표시하면 된다. 이용객 입장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업소임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백신 접종 완료자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4가지다. ▲ QR코드 표기사항 확인, ▲ 접종완료 문자 메시지 확인, ▲ 접종자 이름과 완료일이 기재된 접종 스티커 확인, ▲ 정부24 홈페이지나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종이 증명서 확인 등이다.

 

구는 접종완료자 안내판 배부가 현장에서의 주민 혼란을 방지할 뿐 아니라 백신 접종 인센티브를 홍보하는 효과도 있어 접종 참여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소상공인을 비롯한 자영업자 분들의 피해가 커 안타까웠다”면서 ”앞으로도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책 마련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보건위생과 (☎02-2116-3663)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