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서울
노원구, 학부모 동아리 지원사업 실시

- 2021년 노원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동아리 모집, 4월 16일까지 접수

- 학생도 학부모도 행복한 노원, 학부모의 정서 및 역량 발전을 지원

- 가정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교육 환경과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

2020년 학부모 동아리 활동모습(초.사.모)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학부모로서의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학부모 동아리를 운영한다.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학부모 동아리 사업은 4인 이상의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의 학부모 또는 노원구 거주 학부모 모임이면 동아리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동아리는 80만 원~1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지금까지 천여 명이 참여했다.

 

학부모의 역량 향상과 회원 간 정서적 교류 기회는 물론이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의 기회가 될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에는 지난해 경우 총 17팀이 선정되어 ▲독서·낭독·필사 ▲체육활동 ▲만들기 ▲봉사·재능기부 ▲문화·성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했다.

 

특히 ‘아빠 풋살 모임’은 아이들과 함께 운동하며 건강도 지킬 수 있어, 참여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식물 재배 동아리 ‘초.사.모(초록을 사랑하는 아빠들의 모임)’ 역시 자녀들과 함께 반려 식물을 키우며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익한 활동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

2020년 학부모동아리 활동모습(노원슈퍼맘)

학부모 동아리 사업의 장점은 가정 내 교육뿐 아니라, 마을교육을 활성화하는 데도 기여하고 있다는 점이다. 지역 아동과 취약계층을 위한 재능기부, 무료 체험 교실, 나눔 행사 등이 대표적이다.

한 예로 재능 기부 수업을 하는 근현대 소설 낭독 동아리 ‘익스플로러 글탐사대’는 지역 도서관에 필사 노트와 북마크를 기부하였고, 켈리 풍선 만들기 동아리인 ‘she나베(쉬고 나누고 배우자)’는 초안산 지역아동센터에서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했다.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에 신청을 원하는 경우 구청 교육지원과 담당자 메일(sun9352@nowon.go.kr)로 사업 신청서와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4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은 학부모에 의한, 학부모를 위한 사업”이라면서 “학부모들의 주체적인 활동을 기반으로 노원구에 마을 교육공동체가 형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교육지원과 02-2116-3242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