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전국
사회적 가치 담은 짧은 영상 발굴한다… 총상금 5000만원
공모전 '2분의 1'©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나눔과 배려 의식을 높여 고통을 절반으로 줄이자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을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대 2분 길이의 숏폼(Short-form) 영상을 공모해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작품을 발굴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사회적 가치인 Δ인권 Δ안전 Δ보건복지 Δ노동권 Δ사회적 약자 지원 Δ상생협력 Δ일자리 창출 Δ공동체 복원 Δ지역공제 공헌 Δ윤리와 책임 Δ환경 Δ의사결정 참여 Δ공공의 강화 등 사회적 가치를 영상으로 담으면 된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진행하며 만 19세 이상 개인 또는 법인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상은 사회적 가치와 독창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등 총 15편을 뽑을 계획이다.

콘진원은 공모전 예심 통과작 45편 내외를 대상으로 웨이브 프리미엄 2개월 이용권과 함께 플랫폼 내 특정기간 홍보·상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콘진원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며 "웨이브와 지속적으로 국내 OTT 및 숏폼 콘텐츠산업 발전과 상생을 위해 상호 협력하겠다"고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한국사진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