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인천
"7세 미만 아동돌봄쿠폰 신청하면 40만원 지급합니다" 인천시
인천광역시청 전경 / 뉴스1DB © News1 정진욱 기자


(인천=뉴스1) 박아론 기자 =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쿠폰은 인천 지역 7세 미만 아동 15만3899명을 대상으로 1인당 40만원 상당이 지급된다.

지급 방식은 오는 13일 보호자(2020년 3월 기준 아동수당대상) 소지 정부지원카드(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로 제공된다.

정부지원카드를 2개 이상 소지하고 있는 보호자에게는 최근 사용 이력이 있는 카드로 지급된다.

지급카드 변경을 원하는 경우 4월6일부터 10일까지 복지로(www.bokjuro.go.kr) 또는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민센터에서 변경하면 된다.

또 카드가 없는 보호자는 복지로 또는 관할 주민센터에 기프트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기프트 카드는 아동 1인당 40만원이 입금된 선불카드로 신청 시 작성한 주소지로 2~3주 내에 배송된다.

쿠폰 사용처는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를 제외한 인천 지역 상점이다.

변중인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아동양육가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정부지원 카드 미소지자나 2020년 3월 중순 이후 아동 수당 신청 경우는 포인트 지급이 다소 늦어질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한국사진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