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노원구
하계2동 「기부 플러스 옥션」새로운 기부문화에 대한 도전

서울 노원구 하계2동주민센터(동장 고영찬)는 새로운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기부 플러스 옥션(2차) 」행사를 지난 12월 17일 주민센터 복지나눔방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기부 플러스 옥션 」행사는 하계2동 주민센터에서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새로운 성금모금운동으로, 비싸게 구입하였으나 이제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된 물건을 기부하고, 기부된 물건들을 다시 경매(옥션)를 통해 수익금으로 재창출하여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행사는 하계2동 고영찬 동장이 특별 일일 경매사로 활약하여 경매를 진행하는 ‘물품경매행사’ 와 기부된 물건을 자유롭게 구매하는 ‘자율구매행사’로 진행되고, 주민자치프로그램의 기타교실 ,댄스반 공연들로 재미와 풍성함이 더해지고 있다.

지난 1차 행사(12월 6일)에서는 하계2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다이어트 댄스팀과 직능단체 및 직원등이 함께 참여하여 총 604,000원의 성금을 모금하였고, 이번 2차 행사에서도 417,000원의 성금을 모아, 전액 2020.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으로 전달하였다.

또한 경매(옥션)를 통해 스쿼트머신, 안마의자, 명품가방등이 좋은 가격에 새로운 주인을 찾아가게 되어, 나눠쓰고 바꿔쓰는 유효자원 리사이클링을 통한 지구환경 보존이라는 1석2조의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

 

고영찬 하계2동장은 아껴써서 기부하는 착한기부와 나눔정신의 실천은 마을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존의 의무적인 성금모금운동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버릴 수 있도록, 자발적인 참여와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기부 플러스 옥션」행사를 관내 민간기관들과도 연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하계2동 주민센터 (02-2116-2601)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