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전국
[이재호 교수] '컴퓨터랑 코딩해'
[이재호 교수] '컴퓨터랑 코딩해'
이재호(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

이재호교수는 1996년부터 국립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에 재직 중이다.  이후 국내 컴퓨터교육과 영재교육 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면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총론 등 50여 권의 서적을 저술하였으며, 컴퓨터교육, 정보과학영재교육, 발명영재교육, 융합영재교육 등의 분야에서 200여 편의 학술논문을 발표하였다.

2004년 국내 최초로 현직교사 및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전국 교육대학 원격교육연수지원센터의 설립을 주도한 후 초대 센터장을 역임하였으며, 2011년에는 경인교육대학교 부설 융합영재교육연구소(Academy for Convergence : ACE) 를 설립한 후 소장으로 활동 중이고, 2014년에는 창의적인 정보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를 창립한 후 학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현재는 ICT 기반의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 실생활과 연계된 SW 코딩 교육 프로그램,

발명특허 교육 프로그램 등에 대한 연구와 콘텐츠를 개발 중이다.

 

"한국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그레이트북스와 작업한 어린이용 책자인 ‘컴퓨터랑 코딩해’가 인쇄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것입니다.

전국 서점 판매는 1월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작년 겨울 미국에서 가족들과 있을 때 작업을 시작했으니, 1년 만에 결과물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컴퓨터랑 코딩해’는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알아야할 컴퓨팅 용어를 선별하고, 이것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였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을 곁들여서요... 저는 여러 편의 책을 출간했었으나, 이번의 작업은 제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주었습니다.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그레이트북스 전현정단장님과 그림 작가이신 박미화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