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일반뉴스 노원구
우리 동네 겨울테마파크! 불암산 더불어 숲 눈썰매장 개장

- 12월 24일부터 2월 16일까지 55일간 불암산 더불어숲 눈썰매장 무료 운영

- 빙어 잡이 체험, 편백나무놀이터, 영유아 눈 놀이터,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마련

(약도)불암산 더불어숲 눈썰매장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동절기를 맞아 불암산 자락에 겨울테마파크 ‘불암산 더불어 숲 눈썰매장’을 조성하고, 오는 24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구는 집 가까운 곳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겨울스포츠 및 다채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눈썰매장을 열었다.

 

불암산 더불어 숲(한글비석로4길 93-40, 하계동) 잔디마당에 조성한 눈썰매장은 750㎡규모로 8레인의 슬로프(15m*50m)를 갖췄다.

 

눈썰매장은 오는 24일부터 2월 16일까지 55일간 무료로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아울러 빙어 잡이 체험, 편백나무 놀이터, 영유아 눈 놀이터, 포토존 등 겨울철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구는 썰매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3인 이상의 운영요원을 상주시키고, 구급약 비치, 응급환자 발생 시 이송 등의 의료지원도 병행한다.

 

또한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쉴 수 있도록 매점, 휴게실도 운영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지역 내 가까운 곳에서 주민들이 부담 없이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눈썰매장을 개장했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불암산 더불어 숲은 총 2만4351㎡규모로 체험시설, 교육장, 휴게시설 등을 갖춘 어드벤처파크다.

 

테마별로는 지상 4m 이하에서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통해 팀원 간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협동시설(10개), 지상 6m 높이의 상공에서 도전의식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모험시설(하이코스17개 및 짚라인), 시야가 제한되어 있는 공간 속에서 장애물을 통과하는 암흑미로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시설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코스에 따라 3000원에서 1만원이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노원구 서비스공단 홈페이지(gongdan.nowon.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문의 생활체육과(☎02-2116-0621)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