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서울
노원구의회,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현장방문-태안 우수축제‘가을 꽃 축제’벤치마킹

노원구의회 ‘노원구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손영준)는 지난 18일 제4차 회의를 갖고 태안의 ‘가을 꽃 축제’를 찾아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2019.10.18. 노원구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앞서 노원구의회는 도봉구 ‘도봉과학축제’를 방문해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우리구 미래과학축제 반영할 수 있는 장점 및 특색을 살펴보았다.

2019.10.18. 노원구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이번에 방문한 ‘태안 가을 꽃 축제’는 ‘가을 드림(Dream)’이라는 테마로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 핑크뮬리, 해바라기 등 다양한 가을꽃과 바다와 빛 축제가 함께하여 바닷바람에 출렁이는 꽃물결이 입소문을 타고 해마다 더 많은 이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이 축제는 2012년 시작되어 매년 4만 명 이상 방문하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이다.

2019.10.18. 노원구 축제 선진화를 위한 특별위원회 현장방문

이날 축제특위 위원들은 행사장 내 운영되는 전동차를 타고 크게 둘러보며 운영 관계자에게 축제 전반적인 사항에 관한 설명을 듣고 궁금한 사항을 질의 문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후화훼전시관 및 판매장, 열대식물전시관 등 행사장을 둘러보며 우리 구 축제에 접목할 사항들을 꼼꼼히 살펴보았다.

 

손영준 위원장은 “태안의 우수축제를 견학하면서 우리 지역 축제 경쟁력 향상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수축제 벤치마킹 활동을 통해 지역의 축제활성화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노원구의회 사무국 임지혜 02-2116-3398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