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인천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기우 회장, 제11차 국가교육회의 인사하는 모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기우 회장, 제11차 국가교육회의 인사하는 모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이기우 회장, 환영사 및 축사하는 모습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제11차 국가교육회의가 6월 10일(월) 대학 본관 4층 이벤트홀에서 진행되고 있다.

오늘 회의에 참석한 위원은 의장 김진경, 교육부 차관 박백범, 교육비서관 이광호, 이기우 위원, 장수명 위원, 류방란 위원, 이병욱 위원, 한승희 위원, 김헌영 위원, 김경범 위원, 박인현 위원, 서길원 위원 등 참석 하였다.

국가교육회의는 2017년 12월 출범한 대통령직속 자문위원회로 김진경 의장을 비롯한 총 21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장기 교육정책의 방향 및 주요 교육정책, 교육거버넌스 개편 등을 논의하는 기구이다.

올 해 국가교육회의는 산업사회 교육정책 패러다임을 극복할 2030 미래교육체제 수립을 준비하고, 국가교육위원회 설치를 중점 추진하고 있다. 이번 11차 국가교육회의에서는 국가교육위원회 설치 추진상황 등에 대한 보고 및 논의가 이루어진다.

11차 회의에 이어 ‘미래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전문대학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미래교육 토론회도 진행된다. 이 토론회에는 전국 전문대 재학생 13명이 참석하여, 현장에서 몸소 느끼는 전문대학의 문제점과 미래 개선방향 등에 대해 발표하고 국가교육회의 위원들과 토론할 예정이다.

국가교육회의의 당연직 위원인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전문대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낀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가교육회의 개최 장소로 선정된 인천재능대학교는 대학 기본역량진단 평가 ‘자율개선대학’ 선정, 5년 연속 수도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 달성(가,나 그룹) 등 정부재정지원사업 및 교육성과 9관왕을 달성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전문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용백 기자  100yong100@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용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