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뉴스 사진협회 pro portrait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제 37대 1차이사회및 임원연수대회

2019년 3월 14일(목) 대전효문화마을 대강당

새롭게 구성된 전문소위원회 업무분장과 활동방향 제시 

(사)한국프로사진협회 제37대 1차이사회 및 임원연수대회 단체사진

 (사)한국프로사진협회(회장 육재원)는 대전효문화마을 대강당에서 새롭게 구성된 전문소위원회 위원 120명이 참여하는 제37대 임원연수대회를 개최하였다.

 

  3월 14일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연수대회는 위원회별 분임토의를 실시하여 발표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어젠다(agenda)는 ▲사진시장의 현황파악 ▲정부시책에 대한 건의 ▲회원들의 권익신장 ▲대외적인 홍보활동 방향 등이다.

 

  한편 한국프로사진협회 제37대 임원은 지난 1월 29일 취임하면서, 사진시장의 뜻깊은 한해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사진실명제을 위한 ‘사진산업진흥법’ 제정에 매진하여 사진산업 현실에 대한 객관적인 현상을 도출하고, 그에 따른 대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에 대한 준비로 4차 산업에 좀 더 연구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지금의 사회가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사진산업은 4차 산업에 있어 걸음마 단계라는 해석이다.

 

  한국프로사진협회 육재원 회장은 “지금 사회는 우리의 생존권은 우리 스스로 지켜야함을 일러주고 있다.”며 “오늘 개최되는 임원연수대회는 그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 말했다.

 

■협회소개

사단법인 한국프로사진협회(회장 육재원)는 전국(16개지회 및 287개 지부)에서 사진업을 운영하는 인상사진가들이 사진문화 발전을 위한 연구 및 친목을 도모하기 위하여 1955년에 설립(경성사진사협회)한 단체로서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된 사단법인체이다. 한국프로사진협회는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사진단체로는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전국의 많은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프로사진세미나와 한국사진문화상 시상 등 사진문화 발전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제37대 정보통신홍보 전문위원

 

제37대 정보통신홍보 전문위원 당연직 사무국장

 

자료: (사)한국프로사진협회 02-454-5601 

글: 정보통신홍보위원장 박남규

홈페이지: http://www.kppa.co.kr     페이스북: www.facebook.com/kppa1955/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