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인천
인천재능대학교(이기우 총장)–서서울생활과학고 업무협약(MOU)체결진로․진학교육 활성화 통한 전문직업인력 양성 노력

인천재능대학교(이기우 총장)–서서울생활과학고 업무협약(MOU)체결

인천재능대학교(총장 이기우)는 27일 서서울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황정숙)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전문대학’의 연계를 강화한 것으로 특성화고의 기초이론과 실습교육이 전문대학의 이론응용능력과 실무실기교육으로 이어지는 학교 완성교육과정을 구축하여 사회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연계운영 △실험실습실 시설 공동 활용 △특강 상호 지원 △공동교재개발 △진로체험 및 멘토링서비스 지원 △다양한 장학제도 이용 등의 사항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 참가한 이기우 총장은 “우리 대학이 고교랑 업무협약을 체결한 건 서서울생활과학고가 처음이다. 통일교육 및 특성화고교로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서서울생활과학고와 협약을 체결하여 향후 우리 대학 우수자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특성화고와 전문대학이 긴밀히 협력하는 고등직업교육의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서서울생활과학고 황정숙 교장은 “인천재능대학의 우수한 교육시설에 놀랐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답했다.

최용백  100yong100@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용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