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서울
내 적성에 딱 맞는 직업은? '강서진로직업체험센터'제5회 드림잡 페스티벌 '꿈애 반하다' 개최
강서진로직업체험 이춘혜 센터장

제5회 드림잡 페스티벌 '꿈애 반하다'가 2018년 9월 20일 강서진로직업체험센터(센터장 이춘혜) 주관으로 서울 방화동 방화근린공원에서 열렸다. 오늘 행사는 강서구내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의 직업에 대한 체험을 통해 올바른 직업선택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군의 업체들이 참여하였다.

강서진로직업체험센터 이춘혜 센터장은 "우리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장점과 능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적성에 맞는 직업의 선택이며 이러한 취지에서 5년 전부터 매년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드림잡 페스티벌은 해가 갈 수록 참여 업체와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5회 째를 맞는 오늘 행사에서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해 학생들의 미래 직업에 대한 관심도를 읽을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강서구내 큰사랑심리상담소 등 구내 다수의 업체들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자신의 성격에 맞는 직업의 선택을 위해 뇌파검사와 심리테스트 등을 시행하고 각종 직업체험 부스에서 다양한 직업체험을 경험했다. 큰사랑심리상담소 정지윤 원장은 "학생들에게 적합한 직업은 성격과 성향 분석 그리고 뇌파를 통해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의 직업군에 대한 보다 정밀한 진단이 필요하다며 한번 선택한 직업이 젊은 시절 삶의 질을 결정하는 만큼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형범  khb050926@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형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