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공모/촬영/전시 강원
원주한지테마파크 여름방학 특별기획전시[자르고 접고 만들다] [소빈의 방]

 

 (사)한지개발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여름방학 특별기획전시 2개를 동시에 오픈한다.

 

 한지와 종이의 다양한 변신을 볼 수 있는 오감만족 전시 [자르고 접고 만들다]와 감수성의 작가 ‘소빈’ 닥종이인형 초대전인 [소빈의 방]을 준비하였고 오는 7월 18일 14시 동시에 원주한지테마파크 2층 로비에서 오픈식을 진행한다.

 

 특히 전시 오픈 당일 ‘소빈’ 작가의 아티스트 워크숍도 함께 진행하여 관계자들과 시민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

 

종이의 숲을 지나면 한지로 만든 마을이 있고, 책의 미로와 책탑을 지나, 우리나라의 문화재와 건축물 등이 ‘종이모형’으로 만들어진 방을 지나면 종이접기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여름방학특별전시 [자르고 접고 만들다]를 준비했다. [자르고 접고 만들다]는 각기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종한, 안선화, 장형순 작가 세 명을 초청하여 기획한 모둠전시이다.

  또한 이 전시에 종이접기 설치물도 전시될 예정인데 ‘원주시 종이접기사랑회 전문봉사단’에서 참여하여 지역 단체가 함께 하는 의미있는 전시가 될 예정이다.

 

  두 번째 여름방학 전시 [소빈의 방]은 닥종이인형 작가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 ‘소빈’ 초대전으로 7월 18일 [자르고 접고 만들다] 전시와 동시에 오픈하여 9월 2일 일요일까지 2기획전시실에서 전시가 진행된다.

 

  소빈 작가는 대한민국한지대전 초대작가로 작가 특유의 감수성으로 가족 간의 정, 인간의 애수 등을 섬세하게 표현하여 주목받는 작가이다.

 

  두 전시의 오픈식은 7월 18일 14시 원주한지테마파크 2층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갖고 간단한 다과가 준비된다.

 

  7월 18일 오픈식 후 15시 30분에는 소빈 작가가 직접 <닥종이인형과 함께 떠나는 힐링여행>이란 테마로 아티스트 워크숍을 진행한다. 현재 원주한지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 중이다.

기획의도

다양한 종이보물이 숨겨진 종이의 숲으로 모험을 떠나보자!

잘려진 종이, 접혀진 종이, 새로운 것으로 재탄생된 종이가 숲 속에서 어린이를 기다립니다~

금번 전시는 종이가 가지고 있는 물성을 직접 보고 느끼는 전시임. 특히 각기 다른 영역에서 활동하는 세 명의 작가를 초청하여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게 종이 예술작품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전시를 기획함.

 

전시내용

 종이의 숲 → 이종한 작가의 ‘종이 마을’에서 찰칵 → 팝업북으로 즐겨요 ‘팝업놀이터’ → 장형순 작가의 ‘종이모형의 세계’ → 종이접기의 변신

 종이의 숲 – 레이저컷팅(숲)

 이종한 작가 – 한지캐스팅 설치

 안선화 작가 – 팝업놀이터

(책의 미로, 책 사람 포토존, 책탑, 도미노, 팝업북)

 장형순 작가 – 종이모형물 전시

 종이접기를 이용한 설치물

 종이접기 체험

이종한_nowhere
안선화_ 팝업북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내가 만드는 종이모형

- 진행 : 장형순 작가

- 기간 : 2018년 8월(중순 예정)

- 참가자 모집 : 20명

- 소요시간 : 3시간

장현순_숙명

 

 오프닝 : 7월 18일 14:00

 전시 : 7월 18일(수) ~ 10월 9일(화)

 작품 철수 : 10월 10일(수) ~ 10월 11일(목)

 

[소빈의 방]

소빈_ 그리움은 말이없다
소빈_흘러간다

기획 의도

대한민국한지대전 초대작가이기도 한 ‘소 빈’ 작가의 2000년대 작품들을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어린 왕자, 우리의 친구 순이, 다정한 할머니, 할아버지... 우리 옆에서 말을 시킬 것만 같은 닥종이인형을 보면서 동심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겁게 종이 예술작품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전시를 기획함. 특히 기획전시I [자르고 접고 만들다]와 동시에 진행을 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한지와 종이로 표현되는 다양한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제공.

전시 내용

 ‘소빈’ 닥종이인형 30점

 1~12월 작가노트 설치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닥종이인형과 함께 떠나는 힐링여행

- 자신의 모습을 닥종이인형으로 표현하고 찾아 만들어가는 치유 프로그램

- 진행 : 소빈 작가

- 기간 : 2018년 7월 18일 15:30~18:30

- 참가자 모집 : 20명

- 소요시간 : 3시간

 오프닝 : 7월 18일 14:00

 전시 : 7월 18일(수) ~ 9월 2일(일)

 

담당 : 전시·기획팀장/큐레이터 이주은 T.033-734-4739 / FAX 033-734-4740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