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연재
[마음을 움직이는 심리학]운명을 바꾸려면 생각의 관점을 바꿔라
기고 / 큰사랑심리상담소원장 정지윤T.02)3661-6267


 뇌가 ‘나’ 이며 뇌가 ‘나의 인생’이다. 우리의 인생도 행복도 실패도 뇌를 어떻게 사용 했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실현가능한 것부터 시작해서 성취감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 좋다. 성공이 성공을 가져오고 승리가 승리를 부른다. 작은 성취감이 큰 승리를 만드는 근원이 된다.

적극적 사고 훈련가인 지그 지글러(Zig Ziglar) 박사의 유명한 일화가 있다. 뉴욕 지하도에서 연필을 1달러에 팔고 있는 거지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은 연필을 받지 않고 1달러를 주고 갔다. 불쌍한 거지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글러 박사는 거지에게 “1달러를 주었으니 그 대가로 연필을 주세요.” 라고 말했다. 거지가 연필을 주자  거지에게 또 다른 중요한 말도 했다.  “당신도 나와 같은 사업가입니다. 당신은 더 이상 거지가 아니예요” 라고 말해주었다. 이 말 한마디에 거지는 “그래 나는 거지가 아니야. 길거리에서 1달러를 받고 연필을 한 자루씩 파는 사업가라구”하고 생각했다. 그 순간 거지의 생각의 관점은 바뀌었고 삶을 살아가는 자세도 바뀌었다. “나는 거지가 아니라 사업가다. 나는 사업가다. 연필을 파는 사업가다.” 이렇게 생각의 관점을 바꾼 거지는 훗날 큰 사업가가 되어 지글러 박사를 찾아 왔다.

“당신의 말 한마디가 나를 변화 시켰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연필도 안 받은 채 1달러만 주고 갔기 때문에 나는 항상 거지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연필을 받아가면서 당신도 나와 똑같은 사업가라는 말로 인해 내 인생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람의 생각은 어떤 관점 어떤 측면 어떤 입장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전혀 다른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운명을 바꾸고 싶어 한다. 뇌는 생각의 관점에 따라서 부정적이기도 긍정적이기도 하다. 긍정과 부정의 결과는 하늘과 땅 차이다. 성공 하고 싶다면 뇌를 열어야한다. 뇌는 기분이 좋을 때만 활짝 열린다. 화가 났을 때 영어 단어나 수학 문제가 풀리지 않듯 기분이 좋아야 뇌는 열리고 신나야 하고 싶은 것들이 술술 풀리고 잘된다.

“운명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은 행복한 뇌를 만드는 3가지 비법을 따라 해보길 권한다.”

1. 생각(좌뇌)과 상상력(우뇌)을 활용하여 긍정적으로 무엇이든 생각한다.
절대 “안 돼, 못해, 처음이여서 안될 거야.”라고 방어적인 부정적 생각은 쓰레기통에 버려버린다. 그러면 항상 미소가 입가에 머물면서 엔돌핀이 나와 행복해진다.

2. 메모하는 습관을 가진다.
운명을 바꾸는 중요한 열쇠이다. 성공한 어느 누구도 머리가 좋아서 기억 하는 것이 아니라 메모습관으로 모든 것을 기억하며 상대에게 믿음과 신뢰를 얻는 것이다.

3. 뇌 속에 항상 성공한 모습의 이미지를 저장해 놓고 매일 꺼내보며 각인 시키자.
뇌는 생각하는 대로 움직이고 각인 된 것은 절대 잊지 않기 때문에 결국 자신이 원하는 삶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나영균 기자  siss4779@nate.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나영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