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뉴스 사진협회
동강 '국제 프로사진세미나'에 전국의 사진인들이 모였다2017한국프로사진협회 국제세미나 동강 시스타에서 열려

(사)한국프로사진협회(회장 육재원) 회원 1000여명이 8월 22일 영월 동강시스타에 모였다. 회원들은 국제프로사진세미나에 참석하여 회원간의 정보교류와 영업에 도움이 되는 신기술 및 인문학 강의를 들으며 2박3일간의 일정을 보낸다.

이번 국제프로사진세미나에는 많은 기자재업체가 참석하여 드론 등 많은 신 재품을 선보였다. 연수대회에 참석한 한 회원은 “최근 벌어진 정부의 ‘블라인드 채용법’으로 다소 마음이 불편하지만 배움에 대한 열의와 지속적인 노력이 결국 사진인의 위치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라며 어려움이 닥칠수록 사진인은 더욱 똘똘 뭉치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대회는 협회 주제기자와 프로사진봉사단 SNS기자들을 위해 마련된 시사브리핑 이우철 기자의 ‘사진과 글쓰기’와 인문학 강좌인 최봉림 선생의 ‘사진의 발명과 초상의 대중화’ 등 21개의 최다 강좌가 개설되었다. 특히 연수대회 최초로 ‘협회장 간담회’를 마련해 협회장과 일반회원간의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협회는 매년 세미나와 함께 사진촬영대회와 전시회도 함께 개최하는데 이번에는 지난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한국해양재단 해양수산부 후원으로 참여한 ‘독도탐방’사진전이 함께 열렸다.

(사)한국프로사진협회는 1955년 창설되어 60년의 역사를 간직한 국내 대표사진단체로 전국의 영업사진가들이 회원으로 구성되어있다.

신현국  nssetter@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