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전국
다문화학생을 위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지원제도를 알아본다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는 다문화 학생들의 입학을 장려하며 학업에 특별한 지원을 합니다

[ 한국사진뉴스 : 채명병 컬럼리스트 ]

현재 우리나라 다문화가족 구성원수는 약 90만명에 이르고 있다.  다문화 가족의 정착 기간이 장기화 되면서 이제는 우리 정부도  초기 정착지원단계를 넘어 다문화 가족이  우리사회의 일원이라는 공대를 확산해 가고 중요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할수 있오록 정부가 나서서  우리사회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갈수있도록 제도적으로 노력해야 할때라고 생각한다.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와 고양시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전국다문화 가족 배드민턴 대회가 경기도 고양시 고양체육관에서 전국 다문화가족 야 700여명이 참석가운데 성활리에 개최되었다.  스포츠로 전국 다문화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이번 다문화 가족 배드민턴 대회는 강은희 여성가족부장관과 최성  고양시장님, 가정을 건강하게 하는 시민의 모임  김외숙 이사장님 , 한국다문화연대 홍인표 이사장님, 다문화 가족의 대변자인 이자스민 전의원등  많은 분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활리에 개최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국방송대학교에서는 학교홍보에서 단독으로 홍보부스를 마련해놓고  학교 홍보단원들이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서 눈길을 끌었다. 특히 국립 방송통신대학교에서는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에 대한 특별한 혜택과  지원 제도를 마련하여 홍보를 진행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홍보 부스에서는 다문화학생들에 대한  특별지원 입학정보가 담겨져 있는 방송대입시지원제도 안내문과  방송대학교 소식지인 방송대 신문등 다양한 다문화 학생 지원제도 뷰로슈어를 참여한 다문화가정 한분한분 찾아다니면서 전달하고 설명해 주었다.  우리사회가 앞으로 제도적으로 마련해야할  다문화가정지원제도중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나서서 그 역활을 해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수가 있었다.

2017학년도 2학기 학생모집 안내 바로 가

채명병 기자  cmb003@hanmail.net

<저작권자 © 한국사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채명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